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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관련주 : 종목 아가방컴퍼니, 매일유업,남양유업 주가 소식

부자 소머즈 2021. 6. 29.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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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관련주 : 종목 기업 알아보기

저출산 관련주로는  아가방컴퍼니,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이 있습니다.

저출산에 대한 현황은,

저출산 그리고  고령화 시대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향후에

사회경제적 발전에 커다란 장애요인이 될 것으로 전망이라고 합니다.

출산율의 지속적인 감소에 대응하기 위하여 정부는 2005년

「저출산·고령사회 기본법」을 제정하였고,

2006년 ‘제1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 대책’을 수립하고

각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사업을 전개하였으며. 

2010년에는 ‘제2차(2011~2015) 저출산·고령사회대책’이 발표.

제1차 대책이 저소득층 보육 위주로 되어 있는데 비해,

제2차 대책은 그 대상을 저소득층 중심에서 중산층으로까지 확대하고,

보육 중심에서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직장 내 육아와 교육혜택을 확충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고 합니다.

 

아가방컴퍼니 [AGABANG & COMPANY] >>

◈ 기업소개 /현황 ◈

영유아 의류 및 용품 전문업체

구분제품 및 용역의 유형

국내 유아의류 및 용품 (도소매 및 인터넷 판매)
해외 유아의류 및 용품 (도소매 및 주문자생산해외판매

2013년 한국의 출생아 수는 8.6명으로 2012년에 비해

1명 감소했는데, 이는 통계가 시작된 1970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이며 OECD 국가 중 가장 낮은 수치이며,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수 있는 평균 출산율은

지난해 1.19명으로 전년보다 0.11명, 지난해 출생아 수는

43만6600명으로 전년보다 4만 8000명 줄었습니다.

이것은 2012년 흑룡의 해를 맞아 29세에서 33세의 인구 감소

초혼 연령 증가, 둘째 출산 비율 감소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1979년에 국내 최초로 유아의류 및 용품 전문업체로 출범하여

ONE-STOP SHOPPING을 유아시장에 최초 도입,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와 국내 최대의 유통망을 구축하며

현재까지 동종 업계 중 수위의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고수해 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유아브랜드인 아가방(AGABANG)을 비롯하여,

유럽 명품 브랜드인 엘르(ELLE)와, 기능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디어베이비(DEARBABY) 등 기존 브랜드는 물론, 업계 최초로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함께 한 브랜드 에뜨와(ETTOI)에

이르기까지 유아 시장에서 그 정통성과 막강한 BRAND POWER로

시장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주)아가넷과 TV홈쇼핑 브랜드인

NAP/FRANDAS 그리고 토털 데일리 웨어 브랜드인

이야이야오[2 ya2 ya0] 역시 아가방 앤 컴퍼니의 새로운

수익모델로써의 기반을 충실히 다져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 말에는 차입금 전액을 상환하면서 무차입 경영을 선언하였으며,

우수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2002년 1월 코스닥시장(KOSDAQ)에

상장하면서 대외적으로 그 투명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효율적이며 혁신적인 유통/생산 기반시설을 갖추고자

2008년 3월에 물류센터를 분사하여 (주)아펙스를 설립하였으며,

이를 통해 국내 시장뿐만 아닌 해외시장 진출 및 확대에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 기업개요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중국 내수 유통, 수출업체 연태 아가방 복식 유한공사, 미국에 위치한 AGABANG U.S.A., lnc. 등 5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설립일 : 1979년 4월 2일

상장일 : 2002년 1월 17일

시가총액 : 2,069억 원    시가총액 순위 : 코스닥 514위

매출액 : 1,224억 6,457만 (2020.12. IFRS 연결)

 

◈ 소식 ◈

6월 1일 자 뉴스에 의하면,

중국 정부가 세 자녀 출산까지 허용하기로 하면서

출산 관련 종목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였죠

오늘 6월 29일 장도 오전장은 상승세였으나, 현재 13: 43분 하락세입니다.

지난 2020년 중국의 인구 증가율이 0.53%로 1960년대 이후 가장 낮았고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13%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저출산 및 고령화로 인한 ‘인구 절벽’의 위기감이 고조되자

당국이 산아 정책 개혁에 나섰다.

이로써 중국에선 1979년 시작된 ‘한 자녀 정책’이 2016년 ‘두 자녀 정책’으로

바뀐 후 5년 만에 3명의 자녀가 허용됐다고 하죠

.

◈ 주가 그래프 ◈

 

 


매일유업 >>

◈ 소식 ◈

 

매일유업이 와인사업을 20여 년 만에 접기로 했습니다.
2001년 12월 회사 설립을 한 지 21년 만이라고 하네요
핵심사업에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매일 홀딩스는 지난 22일 레뱅드매일

지분 80%를 119억 원에 매각했습니다. 
레뱅드매일 현 경영진이 뜻을 모아 지분을 함께

사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레뱅드매일은 지난해 매출 322억 원, 순이익 21억 원을 기록했다고 하죠

 

◈ 기업개요 ◈

-2017년 5월 1일 경영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매일홀딩스

(舊 매일유업)의 유가공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신규 설립하였음.

-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 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매일우유, 앱설루트, 카페라테, 썬업 등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

-백색우유 시장 내 상위 3개 업체 중 하나이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저온살균, 유기농, 락토프리 등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음.

설립일 : 2017.05.01

상장일 : 2017.06.05

매출액 : 

시가총액 : 5,985억 원

시가총액 순위 : 코스닥 138

 

◈ 주가 그래프 ◈

남양유업 >>

◈ 소식 ◈

여름부터는 코로나19 영향이 잦아들면서 소비회복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고 하죠.

안정적 현금흐름이 꾸준하게 발생하는 음식료 업종과

유통업 내 저 밸류에이션(가치 평가) 주식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시장에서는 잘못된 리스크 관리로 주가가 휘청였던

gs디테일과 남양유업이 소비회복 훈풍을 타고

다시 소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하네요~

 

◈ 기업개요 ◈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

영업 사업부문 :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됨.

주요 제품 : 맛있는 우유 GT, 아인슈타인 GT,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앳홈 주스, 드빈치 치즈 등

설립일 :  1964년 3월 13일

상장일 : 1978년 6월 24일

매출액 : 9,489억 2,641만 (2020.12. IFRS 연결)

시가총액 : 4,918억 원

시가총액 순위 : 코스피 361위

 

 

◈ 주가 그래프 ◈

시가총액이나 시가총액 순위에 비하여 주가가 꽤 높네요

저출산이 심각한 요즘, 그래도 제주변을 돌아보면 다둥이맘들이 꽤 있어요

아이를 대학교까지 보내는 데 드는 비용이 몇억이라고 해서

힘겨워 하며 아이를 갖는걸 포기하는 가정이 있는가 하면,

3째 그리고 4째까지도 낳는 가정도 있구요..~

그래서 다둥이맘 장려운동에 동참 중이군요

애국 하는건가요?

그들의 가장은 죽어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