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2021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방법 궁금.

부자 소머즈 2021. 4. 12. 20:10

더보기

2021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방법 

오랫만에 포스팅 시작해봐요

이제는 조금 더 부지런하게 꼬박 꼬박 하루에 미니멈 1포~3포까지 해보려고요

아자!! 오늘은 거의 스타트에 해당되는 그런 비가 쭉쭉 내리는 월요일이니까

우선 1포로 간단하게 찜질만 하실께요 ㅋㅋ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2021년 개별 공시지가 조회 방버

그리고 재산세 계산기 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아보고 포스팅도 하면서 저도 공부가 요즘 꽤 되더라구요

 


올해 2021년에는 부동산, 재산세가 좀 예민하죠 ㅋㅋ

공시지가의 상승으로 인하여 재산세 세금 관련소식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분위기죠

자! 그럼 같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합시요!!^^

 

다음 검색창에 개별공시지가 조회만 쳐도 쭈욱 많은 정보를 알려줍니다

개별 공시지가 조회

토지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부동산 개별공시지가 조회

제가 지금 궁금한 곳이 잇는데 그것을 찾아보며 예시로 보여드려볼께요~~

 

 

 

 

친구가 살고 있는곳, 경기도 시흥 XXX 빌라>> 개별 공시지가 조회를 해볼까 합니다 (주소는 자체 X표시 ) ㅋㅋ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누르고 들어가세요

빨간색으로 네모칸 되어 있는 거 보이시죠?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떠요

맨 왼쪽에 공동주택 공시가격 /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 / 개별단독주택 공시가격 / 표준지 공시지가 / 개별 공시지가

 

주소찾기누르시고 원하는 주소 적으셔서 검색 하시면 되요

저는 궁금한 곳,  경기 어딘가의 빌라  조회해봅니다(주소를 쓰는게 아무래도 좀 아닌듯 해서 정정중입니다 ;)

 

 

경기도 시흥시 주소는 아무래도 안쓰는게 맞는거 같아서 우선 열람하기 한 이미지만 보여드릴께요

 

여기는 빌라이기때문에 공동주택 공시가격으로 들어가서 열람하였어요

해마다 조금씩 오르고 있었고 작년은 하락했네요 올해는 과연 어떨지..

우선은 공시지가는 5월 말일에 다시 제 정리한다네요~ 공시날짜 : 5월 31일 이겠네요

 

음,,어떤 원리인거죠..주택은 해마다 닳고 낡아 갈텐데..찾아보고 글 남길께요

 

 

먼저,

더보기

개별공시지가 무엇인가?

부동산용어로, 표준지공시지가로 산정한 개별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여 산정한 개별토지에 대한 단위면적당(원/㎡) 가격!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여 시장·군수·구청장 등이 조사하여 산정한 공시지가로, 토지의 특성조사와 표준지 선정여부로 결정한다고 해요

 

시·군·구는 중앙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매년 공시된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전국의 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해 공시한다.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증여세·상속세 등 국세와 재산세·취득세 등 지방세는 물론 개발부담금·농지전용부담금 등을 산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해당기관이 공시지가를 고시할 때에는 일정기간 토지소유자들에게 열람을 시키거나 개별통지를 해야 합니다.

 

이때 이의가 있으면 30일 이내에 서면으로 해당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이의를 할 수 있으며, 이의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에는 행정심판과 행정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거죠

[출처:지식백과]

''

 

 

그렇다면,!!!!

더보기

 개별공시지가 오르는 이유는 뭘까요?

여러가지 개발 사업에 따라서 토지 수요가 증가하고,

교통망이 개선되기도 하고 전철이 생기고, 도로가 생기고 상권이 생기면서인구유입 및 관광수요 증가 등을 이유로 들 수 있다고 해요그런 조건으로 땅의 가치가 높아진다는...정선 오지 같은 경우는 도로가 생기고 그렇지 않은 이상은 개별공시지가가 오를 이유가 없군요..아까 본 시흥 대야동 숲예찬쪽에 공시지가가 오른 이유를 분석해보자면,작년에 전철이 생겼고, 주변에 두산 아파트가 생겼고, 빌라도 더 들어서서점점 가게도 많아지고..전에는 조금 외곽 느낌이였는데해마다 오르고 있구나,,흠흠흠

 

그렇다면 서울, 경기권은 해마다 오르겠네요..ㅠ.ㅠ계속 아파트며, 빌라며 들어서고 지하철이 더 연장선이 만들어지고..그래서 부동산 개별공시지가조회방법은 그렇게 하시면 되구요2021년의 개별공시지가가 궁금하시겠지만 그건 2021년 5월 31일 나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쎄요 저두 궁금하거든요 ^^


두번째로 포스팅할 주제는 재산세 계산기, 이걸 첫번째로 하려고 했는데 부동산 공시지가 조회방법이랑 개별공시지가의 의미가 먼지 제가 궁금해서 먼저 적어보았네요 ^^

비가 1시부터 쭈욱 종일 쏟아지네요..! ㅠ.ㅠ

밤에는 그쳐라,,제발~